TOP SECTION

서브페이지 컨텐츠

컨텐츠 페이지

자유게시판

  • Home
  • 게시판
  • 자유게시판

자유게시판

자유게시판

등록
환절기 감기 몸살에 좋은 추천 음식
박상현
2024-03-06 13:34:38 / 29

환절기 감기 몸살에 좋은 추천 음식

 

환절기 감기 몸살에 걸렸을 때, 몸을 따뜻하고 촉촉하게 해 주고 염증을 줄이고 면역력을 높여주는 음식들을 섭취하면 좋습니다. 다음은 환절기 감기 몸살에 좋은 음식들과 간단한 조리법입니다.

 

1.

배는 수분 함유량이 높아서 건조한 목을 촉촉하게 해주고 발열을 낮춰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배즙과 꿀을 섞어서 마시거나 배를 썰어서 물에 끓여서 배숙을 만들어서 먹으면 좋습니다.

 

2. 도라지와 생강

도라자와 생강은 목의 염증을 줄이고 가래를 삭이고 몸을 따뜻하게 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도라지와 생강을 썰어서 물에 끓여서 차로 마시거나 꿀을 넣어서 볶아서 먹으면 좋습니다.

 

3. 마늘

마늘은 강력한 항균 성분이 있어서 감기 바이러스를 물리치는데 도움이 됩니다. 마늘은 생으로 먹거나 쪄서 먹거나 국이나 반찬에 넣어서 먹으면 좋습니다.

 

4. 브로콜리, 케일, 시금치

이파리가 많은 채소들은 비타민 C와 미네랄이 풍부해서 면역 체계를 강화하고 건강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채소들은 살짝 데쳐서 샐러드로 먹거나 수프나 볶음으로 만들어서 먹으면 좋습니다.

 

5. 유자

유자는 체온을 낮추고 가슴을 시원하게 해 주고 가래를 삭이고 기침을 멎게 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유자는 유자차로 만들어서 마시거나 유자청을 먹거나 유자껍질을 넣어서 국이나 반찬을 만들어서 먹으면 좋습니다.

 

6. 감귤류

레몬, 자몽, 오렌지 등의 감귤류는 비타민 C가 많아서 면역 체계를 강화하고 감기 증상을 완화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감귤류는 그대로 먹거나 주스로 만들어서 마시거나 잼이나 케이크로 만들어서 먹으면 좋습니다.

 

7.

꿀은 천연 항균 성분이 있어서 인후염이나 목의 통증을 줄여주고 가래를 삭이는데 도움이 됩니다. 꿀은 따뜻한 물에 타서 마시거나 생으로 먹거나 다른 음식에 넣어서 먹으면 좋습니다.

8. 국물

따뜻한 국물은 코를 뚫어주고 목을 촉촉하게 해 주고 몸을 따뜻하게 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국물은 닭고기, 쇠고기, 미역, , 대파, 생강 등을 넣어서 끓여서 먹으면 좋습니다. 특히 삼계탕이나 육개장은 감기 몸살에 효과적인 음식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출처:무한무지개

작성자 비밀번호
(스팸방지글을 좌측이미지와 같이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