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SECTION

서브페이지 컨텐츠

컨텐츠 페이지

보도자료

  • Home
  • 주요활동
  • 보도자료

보도자료

보도자료

등록
2022년 찾아가는 경로당 스마트폰 교육 간담회
관리자
2022-03-04 10:51:31 / 379

노인복지의 중심! 정보가 넘치는 경로당

 

-2022년 찾아가는 경로당 스마트폰교육 사업 간담회 개최-

 

대한노인회 부산연합회(회장 문우택)12515:00 산노인회관 3층에서 수행기관 담당자 14, 스마트폰 강사 29명이 참석한 가운데 간담회를 실시했다.

 

이번 간담회는 경로당 이용자의 정보습득 기회를 제공하고 경로당 정보화 교육을 통해 정보화 취약계층 격차 감소하기 위해 비대면 온라인 복지서비스 증가로 모바일 등 디지털 활용으로 경로당간 소통, 전달체계 향상을 위해 스마트폰교육 간담회를 가졌다.

 

경로당광역지원센터 송순화팀장의디지털 정보격차 해소를 위한 경로당 정보화 교육사업찾아가는 경로당 스마트폰 교육사업안내, ·군별 강사매칭 등으로 진행했다.

 

이번 강사 간담회는 목적은 노인일자리 참여자의 강사화로 경로당 회원들에게 스마트폰 교육으로 어르신들의 정보능력을 향상시키고 소통을 기회를 넓혀 어르신들의 디지털 정보격차를 줄이는데 있다. 전문강사파견은 노인일자리 수행기관으로 10회 진행할 예정이다.

 

대한노인회 부산연합회(회장 문우택)은 지난해 코로나19로 경로당휴관으로 사업을 진행하지 못해 아쉬움이 있었는데“2022년 찾아가는 경로당스마트폰 교육2월에 일찍 활동하게 되어 감사드리고, 경로당 어르신들이 정보화교육에 힘쓰고 눈높이에 맞는 맞춤식 교육을 하는데 초점을 맞춰 달라고 당부했다.